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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Valuable Life(DVD)
옥주현
2014년 06월 30일
Information
언니가 돌아왔다!
“30대, 안으로는 체력, 밖으로는 탄력을 채워라”

대한민국 대표 보디 멘토, 옥주현이 돌아왔다.
‘화려한 스무 살? 여자의 진짜 미모는 30대에 역전된다’는 메시지를 모토로, 마른 몸보다는 품격 있는 몸을 만들기 위한 ‘30대 맞춤형 다이어트법’을 전하고자 한다.

목표는 바로 ‘안으로는 체력, 밖으로는 탄력’을 채우기.
이를 위해 그녀가 택한 궁극의 운동법 두 가지는 발레 스트레칭과 필라테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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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를 곧게 세우고 예쁜 선과 태를 빚는 발레 스트레칭
옥주현의 대표작 중 하나인 뮤지컬 <레베카>의 댄버스 부인 역할은 꼿꼿하고 반듯한 자세, 즉 ‘태의 카리스마’가 포인트다. 자세에 집중하는 운동, 오라 넘치는 태를 만들어주는 운동이 뭘까 고민하던 차에 ‘발레 스트레칭’을 만났다. 발레 스트레칭은 토슈즈를 신기 전까지 발레리나들의 준비운동이라 생각하면 쉽다. 옥주현이 배운 발레 스트레칭은 일반인들도 따라할 수 있게끔 새로이 고안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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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주현 피트니스의 결정체, 우리 몸에 근육을 탄탄히 채워주는 필라테스
발레 스트레칭으로 우리 몸을 가늘고 길게 늘여줬다면 다음은 그 위에 좀 더 크고 탄탄한 근육을 차곡차곡 쌓아 올릴 차례다. 이에 최적화된 운동이자, 발레 스트레칭에 이은 옥주현의 두 번째 추천 운동법은 바로 ‘필라테스’다. 흔히들 필라테스를 요가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요가가 유연성 강화 운동에 가깝다면, 필라테스는 확실한 근력 운동이다.
List
Part 1 : Intro

Part 2 : Ballet Stretching
(먼저 곧은 자세를 세우고 예쁜 선을 빚는다)

1. 목, 어깨, 팔 라인(Neck-Shoulder-Arm)
스트레칭을 통해 예쁜 목, 어깨, 팔라인을 만드는 동작

2. 등, 어깨, 옆구리 라인(Back-Shoulder-Side)
스트레칭을 통해 예쁜 등, 어깨, 옆구리 라인을 만드는 동작

3. 등, 다리 라인(Back-Leg)
스트레칭을 통해 예쁜 등, 다리 라인을 만드는 동작

4. 허벅지 안쪽, 바깥쪽, 윗쪽 라인(Thigh-Inside Outside Upside)
스트레칭을 통해 예쁜 허벅지 라인을 만드는 동작


Part 3 : Pilates
몸 속에 근육을 탄탄히 채워 탄력을 완성한다

1. 머메이드(Mermaid)
쇄골과 어깨라인을 아름답게 가꾸는 동작

2. 오블리크 롤 백(Obliques Roll Back)
밴드를 이용해서 옆구리와 복부의 살을 정리하는 동작

3. 시저스(Scissors)
가운데 상복부에 근육을 만들고 11자 복근을 조각할 수 있는 동작

4. 싱글 레그 스트레치(Single Leg Stretch)
다리라인을 아름답게 가꾸는 동작

5. 헌드레드(Hundred)
에너지를 강력하게 얻을 수 있는 전신운동

6. 스탠딩 롤 다운 푸시 업(Standing Roll Down Push Up)
가슴근육을 업시키고 옆구리 살도 정리하는 동작

7. 숄더 브리지(Shoulder Bridge)
힙선과 허벅지 라인을 잡아주는 동작

8. 타이 스트레치(Thigh Stretch)
허벅지 앞쪽과 힙라인을 정리해주는 동작

9. 브레스트 스트로크(Breast Stroke)
등근육을 긴장시켜 아름다운 뒷태를 만드는 동작

10. 스완 다이브(Swan Dive)
아름다운 목선과 잘록한 뒷태를 만드는 동작

11. 살루트(Salute)
팔 뒤 삼두근육과 겨드랑이의 군더더기 살을 정리하는 동작

12. 사이드 밴드(Side Bend)
우아한 목선과 어깨라인을 만드는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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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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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뮤지컬 <시스터액트>
  • 뮤지컬 <브로드웨이42번가>
  • 연극 <라빠르트망>
  • 뮤지컬 <벤허>
  • 뮤지컬 <레베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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