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tents > album/dvd/book
GOLD(ALBUM)
옥주현
2014년 08월 21일
Information
옥주현의 이번 앨범은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지킬 앤 하이드’ 등의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Frank Wildhorn)의 제안으로 기획되었으며, 프로듀서를 맡은 프랭크 와일드혼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작업할 때마다 영감을 받아왔다.그런데 옥주현이야 말로 뮤지컬 외의 다른 프로젝트도 꼭 함께 해 보고 싶을 만큼 강렬한 영감을 받은 아티스트였다.”라며 프로듀서로 나서게 된 이유를 밝혔다.

프로듀서를 맡은 프랭크 와일드혼은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 ‘몬테크리스토’, ‘지킬 앤 하이드’, ‘원더랜드’, ‘카미유 클로델’, ‘엑스칼리버’등 전세계 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자신의 뮤지컬 작품 넘버들 중, 옥주현의 보컬이 가장 돋보일 수 있는 곡들을 직접 선별했으며 옥주현만을 위해 자신의 곡들을 다시 편곡하는 등 이번 앨범에 남다른 열의를 보였다.

특히, 타이틀 곡인 ‘Finding Wonderland’는 국내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뮤지컬 ‘원더랜드’의 곡으로 따뜻함을 주는 인트로와 희망을 담은 옥주현의 보이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몽환적인 전개를 이끌어 내며 환상적인 사운드 위에 옥주현의 풍성한 목소리가 더해 공연장과는 또 다른 섬세한 감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록 곡 중 유일한 팝송인 ‘Where Do Broken Hearts Go’는 옥주현이 늘 자신의 뮤즈로 꼽았던 전설적인 아티스트 휘트니 휴스턴 곡으로 발표 당시의 감성이 그대로 녹아있는 편곡에 옥주현의 풍부한 목소리가 더해져 새로운 버전으로 탄생했으며,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곡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바쁜 일정 중에도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앨범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 옥주현은 “배우로서 무대에서 프랭크 와일드혼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것만으로 감사한 일인데, 함께 음반 작업을 했다는 것 자체가 더 없이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전하며, “이번 앨범을 통해 무대에서와는 또 다른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앨범을 들으시는 분들도 그런 제 마음을 노래를 통해 느끼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List
1. Gold(Musical ‘CAMILLE CLAUDEL’ 중)
2. Where Do Broken Hearts Go(Sung by Whitney Houston)
3. Never To Love(Musical ‘EXCALIBUR’ 중)
4. The Heat Of The Night(Musical ‘ONE NIGHT IN RIO’ 중)
5. Only Love(Musical ‘RUDOLF’ 중)
6. The Mad Hatter(Musical ‘Wonderland’ 중)
7. When The World Was Mine(Musical ‘Monte Cristo’ 중)
8. Be Careful With My Heart(Musical ‘Mata Hari’ 중)
9. Someone Like You(Musical ‘Jekyll & Hyde’ 중)
10. Finding Wonderland(Musical ‘WONDERLAND’ 중)

이전 작품 다음 작품
목록
tail_info
title_site
  •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
  •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 뮤지컬 <시스터액트>
  • 뮤지컬 <레베카>
design with neue.kr / publichtml(at)gmail.com / last updated 20140210